[수입차] BMW 브랜드의 역사 (1)

 BMW 차량의 엠블럼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BMW의 흥미로운 차량의 역사적인 부분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1차 세계 대전의 속에서 시작된 BMW의 여정,
혁신적인 엔진과 오토바이의 등장, 자동차 산업으로의 확장까지,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만큼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긴 역사중에 첫번째! 초기 역사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BMW 올드카


항공기 엔진

1917년, BFW의 공장은 화재로 인해 중대한 손실을 입었지만,
이 상황에서 라프 엔진의 기술적인 발전과
막스 프리츠(Max Friz)의 참여가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막스 프리츠는 라프 엔진의 골칫덩어리 직렬 6기통 엔진을 개선하여
많은 계약을 따내며 회사에 성과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BMW Type IIIa 엔진은 독일 제국 군부로부터 2000대 이상의 계약을 획득하여
1차 세계 대전 말기에 독일군의 전투기에 탑재되었습니다.


BMW motor

1917년 7월 25일,
회사는 카를 라프의 건강 악화로 인해
프란츠 요세프 포프(Franz Josef Popp)가 회장 자리에 취임하게되었고,
회사의 이름을 바이에른 원동기 공업사(Bayerische Motoren Werke)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는 BMW라는 이름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오토바이 생산에도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는 당시 공장감독이자 레이스에서 성과를 거둔 마틴 스톨(Martin Stolle)이
오토바이 엔진개발을 프란츠 요세프 포프에게 제안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BMW R32

1923년 9월,
BMW는 자체 개발한 오토바이 엔진을 탑재한 첫 번째 모델인 R32를 선보였습니다.
이 오토바이는 프리츠의 좌우 배치형 수평대향 2기통 엔진을 특징으로 하여
탁월한 냉각 효과와 고성능을 제공했습니다.

R32는 프리미엄 오토바이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1924년 ADAC 동계 랠리 대회에서는 프로토타입이 우승을 차지하여
BMW의 모터스포츠 분야에서의 첫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BMW 초기모델 Dixi

1928년,
BMW는 프랑크푸르트 인근의 아이제나흐 자동차 공장을 인수하여
자동차 생산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이미 BMW의 오토바이 브랜드가 명성을 얻고 있었고,
인수한 아이제나흐 자동차 공장딕시(Dixi) 3/15라는 모델의 생산을 시작하여
BMW 3/15로서 자동차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BMW 성공 차량

막스 프리츠는 이후에도 BMW에서 수석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혁신적인 엔진 설계와 기술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그의 디자인 기술은 BMW자동차오토바이에 적용되어 브랜드의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지속적인 혁신과 높은 품질로 BMW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고,
현재까지도 그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BMW의 흥미로운 초기의 역사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BMW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알게 되는 시간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BMW가 어떻게 제2차 세계대전의 영향을 받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나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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