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브랜드] 벤틀리의 역사 (2편) 2 벤틀리의 역사. 벤틀리의 로고](https://topplayer.co.kr/wp-content/uploads/2024/01/hood-ornament-4459117_1280-1024x731-optimized.jpg)
안녕하세요,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벤틀리의 역사“두번째 이야기! 럭셔리 대표 자동차의 벤틀리의 이야기 입니다.
롤스로이스와 벤틀리의 역동적인 역사부터 최신 모델까지, 흥미진진한 여정으로 안내할 것입니다. 함께 머물러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서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벤틀리의 역사 첫번째 이야기를 못보셨다면 하단의 링크에서 봐주시면 되십니다!
벤틀리의 역사 / 두번째 이야기.
롤스로이스와 벤틀리 인수전
![[수입차 브랜드] 벤틀리의 역사 (2편) 3 벤틀리의 역사. 롤스로이스 실버 섀도우](https://topplayer.co.kr/wp-content/uploads/2024/01/fawazlul-rizqi-jKUd3SuXCMw-unsplash-edited-scaled-optimized.jpg)
1998년, 비커스사가 롤스로이스와 벤틀리를 매각하려 했을 때 BMW와 폭스바겐 사이에서 벌어진 인수전에서, 폭스바겐이 4억 3,000만 파운드로 승리했지만, 롤스로이스의 상징적 디자인 권리 문제로 인해 복잡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결국 BMW는 롤스로이스 등록상표를 매수하고 폭스바겐에 지불하여 이를 해결했습니다. 이후 양 회사는 각자의 방향으로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타협으로 도출된 결과
![[수입차 브랜드] 벤틀리의 역사 (2편) 4 벤틀리의 역사 . 벤틀리 컨티넨탈](https://topplayer.co.kr/wp-content/uploads/2024/01/bradley-pisney-36-IfOncKSw-unsplash-1024x683-optimized.jpg)
타협 결과, 2003년부터 BMW는 롤스로이스 상표를 보유하며 굿우드에 새로운 라인을 설치해 생산을 시작했고, 폭스바겐은 벤틀리 상표와 영국의 크루 공장을 획득하여 현재까지 벤틀리를 생산하고 있다. 이로써 양 회사는 각각의 브랜드를 유지하며 타협적으로 공존하고 있다.
기술 공유와 엔진 다양성
![[수입차 브랜드] 벤틀리의 역사 (2편) 5 벤틀리의 역사. 벤틀리 플라잉 스퍼](https://topplayer.co.kr/wp-content/uploads/2024/01/screen-post-dicmnBxXQsE-unsplash-1024x683-optimized.jpg)
폭스바겐은 벤틀리에 대해 W12 6.0L 엔진을 도입하고, 이 외에도 A8 및 페이톤과의 일부 플랫폼을 공유하여 기술적 통일성을 유지합니다. 새로운 모델에서는 V8 4.0L 트윈터보 엔진을 도입하여 엔진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전통적인 모델 외에도 플래그십 모델인 팬텀을 통해 독특한 엔진과 기술로 브랜드의 특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두 브랜드는 기술 공유와 동시에 각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르나지와 벤틀리의 변화
![[수입차 브랜드] 벤틀리의 역사 (2편) 6 벤틀리의 역사. 벤틀리의 컨티넬탈 GT](https://topplayer.co.kr/wp-content/uploads/2024/01/kevin-segal-Ssbmt4XwVno-unsplash-edited-scaled-optimized.jpg)
아르나지는 롤스로이스 실버 세라프 기반으로 제작되어, 2008년까지 페이스리프트되며 생산되었습니다. 한편, 컨티넨탈 GT는 벤틀리의 대표모델로 각광받아 셀러브리티와 유명인사들이 타며 대중적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두 차량은 각 브랜드의 역사와 특색을 반영하여 성공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와 벤틀리의 브랜드 이미지 비교
![[수입차 브랜드] 벤틀리의 역사 (2편) 7 벤틀리의 역사. 벤틀리 플라잉 스퍼](https://topplayer.co.kr/wp-content/uploads/2024/01/pexels-matheus-bertelli-18999487-edited-scaled-optimized.jpg)
롤스로이스는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며, 대표 모델인 쇼퍼 드리븐의 팬텀을 중심으로 럭셔리와 고급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면, 벤틀리는 GT 쿠페 모델인 컨티넨탈 GT를 중심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적이고 세련된 방향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연예인과 셀러브리티들의 선호로 벤틀리는 독특한 스타일과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두 브랜드는 각자의 독특한 시장과 고객층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브랜드] 벤틀리의 역사 (2편) 8 벤틀리의 역사. 벤틀리 엠블럼](https://topplayer.co.kr/wp-content/uploads/2024/01/salah-regouane-52gYQM-JVYE-unsplash-edited-scaled-optimized.jpg)
이 “벤틀리의 역사” 두번째 이야기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롤스로이스와 벤틀리의 세계를 즐길 수 있어 기뻤습니다!
제 포스팅을 흥미로운 읽어주셔셔 감사를 드립니다. 블로그에서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즐겼다면 좋았겠고, 앞으로도 더 많은 자동차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언제든지 다시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수입차 브랜드] 벤틀리의 역사 (2편) 9 아우디](https://topplayer.co.kr/wp-content/uploads/2024/02/스크린샷-2024-02-07-오후-2.08.35-14-1024x69-optimized.png)